관리 메뉴

HeeJ's

Easy Crack :: Reversing.kr 본문

<CTF>/<Reversing.kr>

Easy Crack :: Reversing.kr

meow00 2021. 3. 27. 21:49

문제를 내려받아 실행시켜보니,

 

이렇게 Password를 입력하고 확인하는 프로그램이었다.

 

 

 

아무 값이나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보았더니 Incorrect Password라는 문자열이 떴다.

 

이 프로그램을 Ollydbg로 열어보았다.

 

비밀번호를 틀렸을 때 뜨는 문자열을 알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에 있는 문자열들을 검색해주었다.

 

문자열들을 살펴보니, 틀렸을 때 떴던 문자열인 "Incorrect Password"와 성공 문자열로 보이는 "Congratulation !!"도 확인할 수 있었다.

 

성공과 실패로 분기되는 곳으로 이동해 위를 살펴보면 입력 값과 패스워드를 비교하는 부분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.

 

분기문으로 이동한 후, 코드를 확인해보니

 

아래의 Incorrect Password로 Jump되는 부분이 아래 적혀있는 네 주소인 것 같다.

 

 

004010B5 부분을 확인하자 ESP+5와 61(a)를 비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ESP+5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004010B0에도 bp를 걸고 다시 실행시켜보았다.

 

입력 값을 "123456789"를 주었는데, ESP+5가 '2'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아 패스워드의 두 번째 자리가 a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 

첫 번째 분기문을 넘어가기 위해 패스워드 두번째 자리에 'a'를 넣고 다시 실행시켜보았다.

 

그리고 그 다음의 분기문은 3번째 입력 문자열부터 "5y"와 비교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.

 

현재, 패스워드는 ?a5y??~~라고 유추할 수 있다.

 

그 다음 Jump 주소로 가서 확인해주면, ESP+10 부분과 "R3versing"을 비교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,

 

ESP+10은 입력한 5번째 이후이다.

 

그렇기 때문에 패스워드는 "?a5yR3versing"이 된다.

 

 

? 자리에 1을 넣고 실행시켜주었는데, 1과 45를 비교해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 

0x45는 아스키코드로 'E'를 나타낸다.

 

 

그렇기 때문에 최종 패스워드는 "Ea5yR3versing"이 된다.

 

 

정답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시켜 위의 패스워드를 입력해보았다.

 

만들어낸 문자열이 패스워드인 것을 확인하고 사이트의 Auth에 입력해주었다.